농협은행 제주본부 대한민국 자원봉사상 수상
농협은행 제주본부 대한민국 자원봉사상 수상
  • 제주=김영호 기자
  • 승인 2013.12.0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김인)가 5일 '2013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사회공헌부문 우수로 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시상식은 이날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공무원 등 1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제8회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이뤄진다.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는 그동안 '행복금융 행복나눔' 실천을 위해 전 직원이 매월 급여 시 기부참여, 공익금융상품 개발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 인재육성 장학금지원, 청소년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교육기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해 왔다.

또 농협은행 제주본부는 지난해 세계자연보전총회(WCC) 공식 후원 은행으로 총회기간 중 홍보활동, 금융서비스 지원 등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앞장 섰다.

올해는 도내 69개교 1만1700여명 청소년들의 창의적 체험활동 위해 세계적인 미술거장 '피카소, 샤갈'전 관람을 지원해 주목을 받았다.

이와함께 전 직원 매월 1회 자원봉사 실천결의를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목받기도 했다. 농협은행 사무소장으로 구성된 '채우미봉사회'와 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농협애덕봉사회'는 매주, 매월 정기적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사무소별로 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생활용품지원, 청소 등 나눔활동 실시는 물론 매주 1회 이상 사무실 도로변 등 주변 청소활동은 지난 수년간 이어져 지역주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NH농협은행 김 인 본부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향하고 제주지역을 위한 행복금융, 행복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