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감귤칩 '비바비타' 출시
제주 감귤칩 '비바비타' 출시
  • 한승화 본부장
  • 승인 2013.12.24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순)에서 가공 기술을 개발해 농가에 기술 이전한 '감귤 칩' 가공 제품인 '비바비타'가 최근 출시됐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이중석)는 자부담을 포함한 사업비 7200만원을 투입해 농가형 소규모 상품사업장인 태반의 땅 제주(대표 김명수)가 감귤 가공 제품 '비바비타'를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토평동에 소재한 이 사업장은 감귤건조 가공사업장 96㎡에 히트펌프제습건조기와 삼면포장기기 등 가공관련 기자재 10종을 구비하고 최근 식품가공업 허가를 얻어 본격 생산에 나섰다.

이 사업장에서 생산되는 비바비타는 무농약으로 직접 생산한 감귤을 저온에서 첨가물 없이 건조한 제품으로 감귤의 비타민 C와 껍질 속에 들어 있는 다량의 기능성 성분들을 통째로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감귤 칩'은 1cm 두께 내외로 감귤을 옆으로 채 썰어 건조시켜 휴대가 간편하도록 포장해 간식으로 먹을 수 있어 감귤의 이용을 다양화해 소비 확대와 가공제품으로 판로를 전망 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1상자(4g들이 16개)에 1만5000원, 2만원(4g들이 24개)이다.

일반 생과를 판매할 때보다 10배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년 2억 원 이상의 판매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명수 대표는 "농업에 예술을 접목해 농업 농촌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앞으로 더 나아가 관광, 체험 등과 연계한 6차 산업 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바비타는 비바리의 제주도 사투리와 viva의 이탈리어로 살아있다는 뜻과 영어의 비타민을 뜻하는 vivt를 합성한 것으로 제주 감귤의 비타민을 그대로 담았다는 의미로 이름이 지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