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 신년사
장일환 산림조합중앙회장 신년사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4.01.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물 유통구조개선, 임업금융 발전에 역점

존경하는 산주와 임업인, 그리고 산림조합 가족 여러분!

기대와 희망 속에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지원과 지속적인 성원을 보내주신 산주와 임업인, 조합원 여러분과 산림조합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회원조합장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산림조합은 산주와 임업인의 소득 증대와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사유림경영을 선진화하고 임산물 생산·공급·이용 확대와 수출입 지원을 위한 임산물 유통구조 개선, 그리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는 물론 자금의 적기지원을 통해 임업전문 지역금융을 실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특화품목기술지원센터’를 전북지역본부에 설치해 더 많은 임업인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광역단위로 지도사업을 확대하고 생산, 유통, 수출까지 종합컨설팅 체제로 운영함으로써 임업인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강원 홍천, 전북 진안, 전남 보성에 선도산림경영단지를 시범 운영해 경영면적의 규모화·집단화를 통해 산림경영 모델로 발전시킴으로써 사유림경영 활성화를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임산물 생산·유통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산주의 소득 증대와 FTA 확대에 대비하기 위해 주산물인 목재를 비롯해 단기임산물에 이르기까지 우리 임산물의 홍보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직거래망 확충과 다양한 판로 개척 등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임산물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써 생산자들에게 더 많은 소득이 돌아가고 소비자에게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점진적으로 경기도 여주에 임산물가공물류센터, 산림바이오센터 등 임산물종합유통단지 건립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가 심고 가꿔 온 산림에서 본격적으로 목재를 수확할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산주와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목재를 생산·소비하고 국산목재 자급률을 높일 수 있도록 임목수확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상호금융은 조합원과 지역 주민이 신뢰하는 임업전문 지역금융기관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습니다. 국고 지급업무 범위의 확대 등 금융서비스 다양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임업인의 경영안정과 권익보호를 위해 임산물재해보험이 조기에 도입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임업인과 임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산림경영시대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금년에 임업인종합연수원을 개원해 임업 분야 인적자원개발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주와 임업인 그리고 산림조합 가족 여러분 !

산림조합은 사명감을 갖고 산림의 미래가치를 창조해 나감으로써 ‘숲과 더불어 행복한 녹색복지국가’를 실현하는 중심축이자 사유림경영의 대표조직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산주와 임업인, 산림조합 가족 여러분 모두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전부 이루시고,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산림조합장 장일환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