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소비촉진 육우농 경영안정 최선
육우소비촉진 육우농 경영안정 최선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02.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개최

육우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2월 6일 축산회관에서 제1회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육우자조금의 사업개시를 위한 사업계획(안)을 마련하고 제반규정을 제정했다.

이날 관리위원회는 지난 제1회 육우자조금 대의원회 개최결과와 당연직 관리위원 위촉 관련 사항에 대해 보고받은 후 육우자조금 관련규정의 제정, 사무국의 설치를 비롯한 올해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을 논의하는 한편 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임했다.

전반적인 육우자조금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정된 육우자조금 관련규정 제정의 건에 대해 원안 의결했으며 육우자조금사무국 설치의 건에 대해서는 원안 의결하되 거출규모가 사업초기로 적은 만큼 일정기간은 협회 사무실에 사무국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2014년 육우자조금 사업계획(안)의 건에 대해서는 육우자조금 공동준비위원회에서 마련한 각종 소비홍보, 교육및정보제공, 유통개선 등 사업(안)을 면밀히 검토․논의하고 원안 의결했다.

또한 관리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전규식 관리위원(충북 청원), 강병권 관리위원(경기 안성)을 선임했다.

최현주 관리위원장은 “설명절 기간 특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육우가격은 회복의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며 “효율적 육우자조금 사업전개를 통한 육우소비 촉진으로 육우농가들의 경영의 정상화와 육우산업의 안정화가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