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LS엠트론, 농기계 합동 무상점검
농협․LS엠트론, 농기계 합동 무상점검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4.02.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간 전국 750개소에서 진행 중

농협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적기 영농지원 및 농업인의 영농비 부담경감을 위해 LS엠트론과 손잡고 2월 24일부터 3월 7일까지 12일간 전국 750개소에서 농기계 합동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업인은 무상점검 기간에 농협 농기계센터(630개소) 또는 LS엠트론 대리점(120개소)을 방문해 브레이크, 유압 등 22개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은 생산회사와 상관없이 모든 농기계를 대상으로 한다.

더불어 농협에서 공급한 농기계는 엔진오일 무상 교환이 가능하다. 다만, 농기계 부품교체가 필요시 부품은 유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무상점검은 농협과 LS엠트론이 합동으로 실시하므로 농협 농기계센터가 없는 지역의 농업인도 LS엠트론 대리점을 통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농협은 농업인의 농업경영비 절감을 위해 13년에 630개 농기계센터에 활성화지원 비용 3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정안준 자재부장은 “농기계는 농업인들의 손발이나 다름없어서 고장이 나면 농가소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농협은 무상점검 뿐만 아니라,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지역별 농기계 긴급 수리반을 운영하는 등 농업인이 농기계 이용에 불편함없이 영농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