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NH농협생명,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앞장’
농협․NH농협생명,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앞장’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4.03.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외, 양파 대상 농산물 상생마케팅 행사 진행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NH농협생명(대표이사 나동민)의 후원으로 3월 20일부터 후원금액(2억원) 소진 시까지 참외와 양파를 대상으로 상생마케팅 행사를 진행했다.

상생마케팅이란 기업의 후원을 받아 농산물을 할인하여 공급하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이다. 농산물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하며 기업은 사회공헌 이미지를 높일 수 있다. 지난해 11월 NH농협생명의 첫 후원 이후 CJ제일제당·LS엠트론·홈&쇼핑 등 20여 개 기업의 참여로 약 15억원의 후원 성과를 올렸다.

NH농협생명의 2차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기간에 소비자는 기존 소매매장 판매가격 대비 참외(2kg/박스)는 2000원, 양파(1kg/망)는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장소는 농협중앙회 농산물도매분사 거래처(주요 농협판매장, 중소슈퍼마켓 등) 및 국내 최대 인터넷 농산물 쇼핑몰 농협a마켓(www.nhamarket.com)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최근 생산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를 주로 생산하는 전남 서남부채소농협(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소재) 전영남 조합장은 이번 상생행사는 오랜 가뭄 끝에 내리는 단비 같은 행사로 양파 농가에 큰 힘이 된다고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우리 농업인을 돕는 상생마케팅의 지속적인 추진을 부탁했다.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 “NH농협생명의 지속적인 상생마케팅 동참 덕분으로 상생마케팅이 농산물 유통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상생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상생행사를 진행해 농업인, 소비자, 기업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