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 참외 시장 판도변화 꾀한다
농우, 참외 시장 판도변화 꾀한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4.04.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사랑꿀 참외 본격 출하

농우바이오가 품질계 참외품종의 대명사로 2003년부터 공급해 농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오복꿀 참외에 이은 참사랑꿀 참외 품종이 본격적인 출하를 앞두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참사랑꿀 참외는 과색이 진하고 맛이 좋은 다수확 고품질 참외 품종으로 저온기 초세가 강하고 암꽃발현과 착과력이 우수해 상품율이 높은 품종으로 재배 농민들 사이에서 인기다.

또 높은 당도와 아삭거리는 육질과 식미감이 우수해 일반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는 품종으로 저온기 뿐만 아니라 고온기에도 연속착과가 잘 이뤄지고 과형이 안정돼 연장재배가 가능하고 촉성재배와 반촉성 재배 등 다양한 작형에서 재배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서울가락시장과 성주공판장에 출하 되고 있는 참사랑꿀 참외는 3월 초기 출하 물량 증가로 등급별로 10kg 상자당 평균 4만원에서~8만원대의 경매가가 형성되고 있으며 맛 좋은 참외로 정평이 나 있는 참사랑꿀 참외는 점차 수요가 증가하는 4월 이후부터는 현재보다 더 높은 시세가 형성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사랑꿀 참외를 경매한 경매사는 “과색이 진하고 과형이 H형으로 우수해 고단가에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고당도에 아삭거리는 육질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참외 품종”이라고 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