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e-고기장터’ 1일 매출 3천만원 돌파
농협 ‘e-고기장터’ 1일 매출 3천만원 돌파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5.01.2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축산물 도매 유통채널로 성장 기대

농협중앙회 안심축산분사(분사장 함혜영)가 운영 중인 ‘e-고기장터(www.nh-ansimb2b.com)’가 1일 매출 3천만원을 넘어서며 기록 갱신을 이어가고 있다.

‘e-고기장터’는 인터넷 쇼핑몰과 TV홈쇼핑을 결합한 신개념 축산물 도매 유통채널로 사업출범 7개월 만에 총매출액 33억원을 넘어섰으며 현재 1일 평균 3천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e-고기장터’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은 첫째,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거래를 할 수 있는 편리성, 둘째, 온라인 거래의 최대 장점인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의 합리성, 셋째, 한우동일성검사, 항생물질검사 등을 통과한 축산물의 안전성 등이 도매유통시장 수요 및 공급자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농협 안심축산분사는 올해부터 ‘e-고기장터’ 모바일앱(App)을 본격적으로 배포해 고객의 구매 편리성을 제고함으로써 ‘구매회원 2000개소·매출액 300억원의 축산물 전문 쇼핑몰’이라는 목표에 한껏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축산물 도매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e-고기장터’는 앞으로 축산농가 및 육가공업체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해주고, 구매자에게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국내 대표 장터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e-고기장터’는 축산물 사이버 도매시장으로 사업자만 회원등록 및 거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