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유통홍보위원 역량 향상 교육
한돈유통홍보위원 역량 향상 교육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5.02.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아카데미, 국산 돼지고기의 전문지식 공유

(주)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국내산 돼지고기의 올바른 전문지식 전달에 앞장서고 있다.

선진이 운영하고 있는 선진미트아카데미는 1월 19, 20일 양일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유통홍보위원 등을 대상으로 국내산 돼지고기에 대한 식육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산 돼지고기 대분할 7개 부위, 소분할 25개 부위의 분할 과정 및 상품화 실습을 통해서 부위별 육질 특성과 요리 활용방안,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 위생 및 보관법의 중요성, 수입육과의 차별점 등 한돈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총괄한 선진미트아카데미 유보희 원장은 “최근 외국과의 FTA가 확대되고 돼지고기 수출국들의 소비자 대상 홍보마케팅 활동이 강화됨에 따라 국내산 돼지고기의 신선도 및 품질 우수성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자 홍보 활동이 중요하다”며 “일선에서 한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돈유통홍보위원들에 대한 식육교육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선진미트아카데미는 축산 전문 교육기관으로 2010년 설립 이후 축산업계 관계자, 대형유통업체, 식육판매점, 육류유통업체, 단체급식소,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식육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선진미트아카데미에서는 식육 사업 입문자를 대상으로 식육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식육입문과정 교육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