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aT,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5.02.1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지 자발적 프로그램 개발 돋보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4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aT는 이번 평가에서 18개 공공기관 중 직원 500~1000명 규모를 평가하는 Ⅲ그룹에 속해 1~5등급 중 최상위인 1등급을 받았다.
 
aT는 임직원의 부패방지를 위해 공직자행동강령 운영지침을 개정해 부패공직자 처벌기준을 강화했고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및 수의계약 관련 정보공개, 법인카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청렴시민감사관 제도(지속가능경영자문단) 도입 등 반부패 정책의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에 노력해왔다.
 
또한 작년에 처음으로 윤리․청렴 주간을 지정하고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윤리십계명 공모전, 윤리톡톡(Talk Talk) 퀴즈대회, 윤리청렴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윤리․청렴의식을 전파했고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aT윤리퀴즈 참여이벤트도 개최, aT 청렴의지를 대외에 알리기도 했다.
 
정상복 aT 감사는 “이번 평가는 그동안 전 임직원이 스스로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한 결과임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청렴혁신 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청렴문화 선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1등급에는 한국마사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