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품은 가평막걸리, 중국 젊은이 입맛 ‘공략’
유자 품은 가평막걸리, 중국 젊은이 입맛 ‘공략’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5.05.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항주서 가평 청정 막걸리 판촉전 개최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중국인이 좋아하는 유자향을 품은 ‘가평 청정막걸리’로 중국 젊은 층 입맛 잡기에 나선다.

도는 5월 14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항주에 있는 세기연화 대형유통매장 4곳에서 경기 가평 청정 막걸리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전은 수입식품 세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경기도 농식품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대형 유통매장인 항주 세기연화 4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소개될 막걸리는 알콜 도수를 반으로 낮춰(3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유자향의 미쓰리’와 탄산을 첨가해 청량감을 높인 ‘톡 쏘는 막걸리’ 등이다.

도는 중국인들이 유자향을 선호하고 한국의 유자차에 대해 인식이 좋아 유자향을 첨가한 막걸리의 중국 수출에 기대를 걸고 있다.

도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막걸리 시음행사를 진행하며 당일 선착순 구매자와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판촉전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항주는 세계 각국 유명브랜드가 앞다퉈 진출하는 지역으로 대형유통매장, 편의점 등 유통시스템이 발달해 있다. 특히 새로운 식품에 개방적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유기식품에 관심이 높아 한국산 바나나맛 우유, 비스킷, 유자차, 김 등이 많이 수출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중국은 소득 수준 향상과 함께 고품질 안전식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한국 농식품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라며 “우수한 경기도 막걸리를 통해 경기도 농식품 인지도 상승을 꾀하고 수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