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시장·서울시SH공사 업무협약 체결
강서시장·서울시SH공사 업무협약 체결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5.07.1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소비확산·입주민 교육 홍보 지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지사장 노계호)와 서울시 공공아파트를 관리하는 SH공사 서부지역주거복지단(단장 홍동완)가 7월 14일 강서시장에서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외국산 농산물 수입 확대와 가뭄, 메르스 등으로 우리나라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산하 전문 공기업들이 자기들의 전문성을 결합해 도시민과 농민의 상호 이익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키로 한 것이다.
 
‘SH공사 서부지역 주거복지단’은 앞으로 입주민 및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국산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관할 구역내 입주민에 대한 교육․홍보 등을 지원키로 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에서는 제철 농산물 거래동향, 주요 품목에 대한 도․소매가격과 식생활 개선을 위한 레시피 등 제공으로 시민에게 유용한 농산물 유통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강서시장 중도매인이 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을 아파트 단지내에 직거래 장터를 열어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가격이 폭락한 농산물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실질적인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노계호 강서지사장은 “양 공사가 긴밀히 협조하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를 위한 거래와 국내산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행사를 자주 갖겠으며, 행사 후 이익이 날 경우 해당 아파트단지 노인정이나 복지기관 등에 전액 기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