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소비 중장년층 잡기 안간힘
‘우유’ 소비 중장년층 잡기 안간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7.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농진흥회, 우유소비확대 캠페인 전개

낙농진흥회(회장 이근성)는 중장년층 우유소비확대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12월말까지 ‘중장년층 대상 우유소비확대 공동캠페인’을 전개키로 했다.

이에 서울 중구 주부회관에서 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 김천주)과 공동캠페인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하고 중장년층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했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우유 주소비층인 청소년층 감소에 따라 시유소비가 구조적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우유홍보의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층의 우유소비확대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오피니언리더 중심 기구인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전국 32만명의 회원이 가입된 소비자단체로 낙농진흥회와 협약식 이후 전국에 분포된 각 지부 및 지회에 ‘우유는 건강입니다’ 라는 주제의 홍보 포스터와 리플릿을 배부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올바른 우유음용정보를 제공을 추진 중이다.

또한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식품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유의 올바른 정보와 우유음용효과를 알릴 수 있는 우유특강을 실시하고 요거트 메이커를 회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우유소비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114가지 필수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 우유의 음용효과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최근 불거지고 있는 안티밀크 움직임 등 갖가지 오해에 대한 명쾌한 과학적 진실 등을 체계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낙농진흥회는 이번 캠페인에 축산인의 사회공헌단체인 나눔축산운동본부에 지정목적사업의 일환으로 직원 기부금을 재원으로 마련한 요거트메이커 600개를 기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