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여성농업인단체장 초청 간담회 개최
aT, 여성농업인단체장 초청 간담회 개최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5.07.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7월 20일 나주 본사에서 여성농업인 단체장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이상기후에 따른 생산량 감소, 엔화 약세로 인한 수출 부진과 메르스 등으로 인한 국내 소비 침체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농업계를 적극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9월 aT는 본사를 나주로 이전해 새로운 환경에서 aT와 농업인의 협조체제 강화를 위해 상호간 정보 공유, 소통 중심의 정부 3.0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김재수 사장은 여성농업인의 세심한 현장 목소리 하나하나를 담으려 힘썼다. 이날 여성농업인단체에서는 수급관리 강화, 로컬푸드 활성화 등에 aT가 앞장서줄 것을 건의하였다.

김재수 aT 사장은 “농식품 산업의 활성화는 aT 임직원과 현장 농업단체들이 서로 소통하며 토론하는 속에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한다”며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및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을 위한 대책,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수립하여 어려운 환경에 처한 농업계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생활개선중앙연합회,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회 여성농업인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