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식품 꾸러미 10만개 판매달성
농협, 농식품 꾸러미 10만개 판매달성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5.12.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1,140% 성장한 57억원 판매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이상욱) 농협하나로유통은 12월 1일 농협중앙회 본관 회의실에서 내부 임직원 및 외부 초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 꾸러미 1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의 꾸러미사업은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산지에서 신선한 농식품을 직접 포장해 소비자 가정에 공급하는 소비자 맞춤형 유통 사업으로 지난 해 처음 사업을 시작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특히 올해에는 연간 57억원을 판매했으며 전년 대비 성장률 1140%이라는 괄목할만한 실적을 이룬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과 함께 건강한 우리 농산물을 알리고 앞장서서 판매에 동참한 현대자동차, KT&G, 삼라마이더스, LS엠트론 등 일반 대기업 임원을 비롯해 농협은행, 농협생명, NH투자증권, 농협 사료 등 범 농협그룹 계열사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유공단체 및 임직원에 대한 감사패 증정, 꾸러미 10만개 판매 기념 떡절단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상욱 대표이사는 “취임 이후 줄곧 강조했던 판매농협 구현의 핵심인 꾸러미 사업이 농협임직원의 하나된 뜻과 외부기업의 도움으로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이번 기념행사를 계기로 꾸러미 사업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어 가까운 장래에 1천만 판매 기념행사를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독려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범농협 꾸러미 애용 캠페인을 전개하며 꾸러미 사업에 의지를 보여왔던 농협에서는 사업실적이 올해 초 계획했던 목표를 초과해 달성함으로써 꾸러미 사업의 비전과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판단하고 추후 이용 고객의 의견 및 트렌드를 반영해 꾸러미 상품을 다양화하고 소비자가 직접 골라서 담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꾸러미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2단계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