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축산운동본부, 농촌 어르신 한방진료 실시
나눔축산운동본부, 농촌 어르신 한방진료 실시
  • 임경주 국장
  • 승인 2016.09.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지난달 28일 대한약침학회와 함께 농협중앙회 ‘또 하나의 마을’인 포천시 창수면·내촌면의 어르신 및 주민들을 위해 ‘희망나눔 의료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달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대햔약침학회의 사회공헌 MOU 체결 후 두 번째 실시된 것으로 양측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해 침술, 약침, 한방과립 처방, 방문 진료 등 농촌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 200여명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난 1차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마을 어르신 및 주민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지속적인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건강한 농촌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방진료를 받은 내촌면 신팔2리 어르신은 “여건상 평소 한의원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직접 마을까지 찾아와 진료해주니 고맙다”며 “농촌지역에 활력이 되어준 나눔축산운동본부와 대한약침학회 봉사단에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앞으로 대한약침학회와 함께 의료봉사활동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농촌 지역 다문화가정, 홀몸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 축산물 지원 및 축산현장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실시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