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농협과 상호협력·교류에 관한 협약
농진청, 농협과 상호협력·교류에 관한 협약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1.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소득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위해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지난 19일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협력과 정보공유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농산업기술개발을 통한 농축산물의 생산·가공·유통·마케팅 활성화 및 수출농업 지원에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력의 협력사업 분야인 ‘농업인 소득안정’, ‘6차산업 활성’, ‘빅데이터 활용’, ‘농자재 관리’ 등은 농촌진흥청과 농협중앙회에서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핵심 중점추진 분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업·농촌의 활력 증진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더불어, 수출상 어려움 해결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수출 활성화, 농산업경영체 교육지원 및 컨설팅 등도 공동으로 중점 추진한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농가경영안정을 위한 농작물재해보험 기준설정 공동연구, 쌀 기술보급 시범농가 계약재배 확대 협력, 지역별 적지적작 품목 연계 특산품 육성 지원단 운영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촌진흥청과 농협중앙회가 손을 맞잡고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기술을 개발하고 체계적으로 보급해, 농산업이 국내 핵심 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