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한우 컨설팅 인기 ‘급상승’
농진청, 한우 컨설팅 인기 ‘급상승’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8.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맞춤형 권역별 종합컨설팅
농촌진흥청에서 강소농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1:1 맞춤형 권역별 종합컨설팅이 한우농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6월 15일 예천군을 시작으로 의령군, 함평군, 통영시에서 대상농가에 대한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토대로 TMR사료 제조, 번식과 사양관리, 한우개량, 암소비육, 축사시설, 초지사료, 질병, 한우경영 등 한우농가가 원하는 각 분야의 축산전문가가 컨설턴트로 참여하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 컨설팅을 받은 농가의 95%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컨설팅을 받은 의령군 한 농가는 “최근 한우가격 급락에 따라 경영구조개선을 위해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한 컨설팅을 받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농촌진흥청과 농업기술센터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지난 11일 전북 장수군농업기술센터에서도 장수군, 무주군, 진안군 한우 강소농 육성농가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제한된 시간에 해결하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현지출장과 추가교육이 요청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컨설팅에 대한 한우농가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각 지자체에서는 한우 뿐 아니라 양계, 낙농 등 다양한 축종에 관한 컨설팅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
한편, 축산관련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업인단체는 각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컨설팅을 요청하면 축산전문가들로 구성된 종합컨설팅을 원하는 분야와 시기에 받을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추진하는 강소농 육성 권역별 종합컨설팅은 축산물 수입 증가, 사료비 상승, 구제역과 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공급과 수요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가격 급변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