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대상 축산관련 퀴즈대회 개최
초등생 대상 축산관련 퀴즈대회 개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8.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내달 4일 만화박물관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내달 4일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초등학생이 참가하는‘우리 축산물 알기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인 이번 퀴즈왕 선발대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며 국내산 한육우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축산물등급제와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하는 취지다.
이번 대회에는 총 80팀의 참가자를 모집에는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지역적 제약을 없애기 위해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70팀, 행사당일 오프라인에서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온라인 예선전은 70팀을 선발해 ‘우리 축산물 알기 퀴즈왕 선발대회’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대회 공식 카페 및 스마트폰으로 QR코드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고, 매일 3명씩 추첨해 한우버거 쿠폰을 2매씩 지급한다.
오프라인으로 모집하는 10팀의 참가자는 대회 당일 행사장 광장에서 OX퀴즈를 통해 선발되며, 현장 예선전에서는 어린이들만 OX퀴즈에 참여하게 된다. 이렇게 올라온 80팀의 참가자들은 부모와 2인1조를 이뤄 최종 우승을 위해 겨루게 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카페를 통한 한우사진 콘테스트와 우리 축산물 카툰대회의 우수작품 전시회가 열리며, 부모와 어린이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한우고기를 이용한 요리경연을 펼치는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도 열린다.
퀴즈대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오는 28일까지 선발대회 공식카페를 통해 예선전에 참여하면 되고, 합격자는 다음날인 29일 발표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