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배 신기술 교육 실시
농진청,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배 신기술 교육 실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3.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배 순회사랑방’ 나주 등 3개 지역서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전국 배 재배 주산지 3지역을 대상으로 ‘순회사랑방 기술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전남 나주를 시작으로 8일 대전, 9일 대구에서 진행한 것.

올해 기술교육은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우량 곁가지(측지) 양성기술, 배 소비 동향과 국내에서 육성한 새 품종의 특성과 재배기술, 친환경 토양관리 및 병해충 방제 등이다.

특히 농촌 일손 부족으로 노동력이 덜 드는 배 재배를 위해 인공수분을 대체할 수 있는 배 수분용 방화곤충 이용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의도 열려 과수재배농가의 관심을 끌었다.

또 이번 교육에서는 그동안 단조로운 배 품종으로 소비자의 과실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강의도 진행했다.

다양한 국산 배 새 품종에 대한 소개와 수확기를 앞당겨 보다 큰 과실 생산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지베렐린(GA) 사용을 줄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재배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그동안 농촌진흥청 배연구소는 ‘순회사랑방 기술교육’을 통해 수출 배의 합격률을 높이고 국내 육성 품종의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의 문제와 미래에 필요한 기술 수요를 조사해 다음해의 새로운 기술개발 과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강삼석 농진청 배연구소장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생산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면서 신속히 보급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