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재미, 먹는 재미 쏠쏠
보는 재미, 먹는 재미 쏠쏠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8.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페스티벌 성료

▲2011 대한민국 우수축산물 페스티벌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사진은 이병모 대한양돈협회 회장과 방송인 박지윤씨가 오천만 한국 국민요리를 배식하고 있다.

브랜드 경영체에게는 최상의 홍보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축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우수 축산물 페스티벌’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우리축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브랜드 축산물의 인지도를 높이며 우리 축산물의 소비를 높이자는 취지의 ‘고, 고, 고 !!! 힘내라 대한민국 축산’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크게 전시와 부대행사로 구성되는데, 먼저 전시 부문은 정부 지원 브랜드, 광역 브랜드 및 소시모 인증 브랜드 등 11개 시·군, 63개 경영체가 참여해 브랜드별로 그 우수성을 전시하고 홍보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축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오천만 한국 국민요리 공모전으로 축종별로 5명의 수상자가 결정됐다. 공모에 당선된 5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과 축산물 선물세트가 지급된다. 또한 수상 요리의 나눔 배식이 이루어지며, 저지방육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전시한다.
한편, 요리명장 경연대회를 통해 국내산 축산물의 요리법을 제공하고 가공제품 전시, 축산체험 목장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소비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육가공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베스트육가공품을 전시한다.
농협중앙회와 한국 식생활연구원이 개발한 13가지 우리 축산물 레시피가 전문 조리장들의 조리를 통해 알려진다.
◆ 수상내역 리스트 □유통업체 감사패 수상 △농협유통 △이마트 △홈플러스 □우수바이어 표창 △농협유통 권영진 팀장 △이마트 형지혜 대리 △홈플러스 정해운 팀장 □오천만 국민요리 시상 △한우부문 전영민 △한돈부문 이그림 △닭고기 부문 장성길 △오리 부문 박은영 △계란부문 민두원 □우수 전시 경영체 시상 □우수전시 경영체 장관상 △녹색한우 사업단
□우수전시 경영체 농협중앙회장상 △무진장 축협 □한우 요리명인 경연대회 시상 △대상 장 경 순 △대 상 이 명 화 △은 상 김 정 수 △동 상 진 정 숙, 유순식

김수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