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기원, 마케팅 기술지원 나선다
경기농기원, 마케팅 기술지원 나선다
  • 노양민 본부장
  • 승인 2017.04.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형 가공제품 생산에서 유통까지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이 농업인 가공식품의 마케팅 기술 지원을 위한 ‘농가형 가공제품 마케팅 기술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농가형 가공제품이란 농업인이 자가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시설을 갖추고 직접 가공해 판매하는 것이다. 시중 유통이 어려운 B급 농산물 등의 부가가치를 향상시켜 농가의 소득향상과 농산물의 소비촉진 및 가치향상에 도움이 된다.

현재 농가에서는 가공제품의 유통판로 확보와 일손 부족 등으로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아 사업 활성화가 더딘 실정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농가형 가공제품 경영체 12개소를 선발해 올해 말까지 1년간 유통 조직화와 플랫폼 확대 지원을 통해 마케팅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통 조직화란 농가형 가공제품 생산농가간의 협력을 통해 경영의 효율성 및 상품 경쟁력의 강화 등을 도모하는 것으로 교육·컨설팅과 상품개발 시범과제 수행을 통해 자발적으로 힘을 합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유통 플랫폼 확대는 온·오프라인 판매기회의 확장과 시장진입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유통업체 식품전문 구매담당자와의 상담기회 및 각종 유통채널에서의 기획 판촉전참여기회 제공을 통해 실전 유통경험을 체험토록 하여 참여 농업인의 판로 확대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

올해 선정된 12개소는 건강식품 4개소, 반찬류 4개소, 과자류 4개소로 구성되었으며 자발적 협력을 통한 상품개발 및 공동유통을 추진하게 된다.

김순재 원장은 “농가간의 자발적인 유통 조직화를 유도하여 생산 효율성과 매출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