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역에서 건강한 봄을 만나보세요
모란역에서 건강한 봄을 만나보세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7.04.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 찬들마루’서 봄맞이 특판 행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코레일(사장 홍순만), 코레일유통(사장 유제복)과 함께 지난달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지하철 모란역사 내에 농공상융합형 우수제품 전용 판매·홍보관 ‘농식품 찬들마루’에서 봄맞이 특판 행사를 개최했다.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농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농공상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개장한 ‘농식품 찬들마루’의 판매를 활성화하고 인지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농식품 찬들마루의 판매 우수기업과 지난 국제외식박람회에서 유통채널 바이어로부터 큰 호평을 받은 업체들이 함께 참가하게 된다.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농식품 찬들마루는 농공상 지정기업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국산 원료를 사용한 양질의 우수 전통식품과 유기농 식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모란역 농식품 찬들마루 매장은 수도권 인근에 전통장이 서는 특화된 지역에 위치하여 모란역사 이용객과 인근 거주 지역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국내산 레몬머틀차, 고흥석류, 성주 참외, 국내산 생과일음료 등 봄의 기운을 불어 넣어 줄 다양한 지역 특산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쌀소비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모란역 매장에서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국내산 무농약 찹쌀과 녹미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무농약 현미와 기능성 쌀을 홍보하는 기회를 통해 쌀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함과 동시에 농가의 소득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함이다.

aT 관계자는 “이번 봄맞이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중소식품기업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농식품 찬들마루가 소비자들에게 우수 농식품을 판매하는 모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