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고양 꽃박람회장에 1 Table 1 Flower 상담장 운영
aT, 고양 꽃박람회장에 1 Table 1 Flower 상담장 운영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5.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사업센터는 4월 28∼5뤟 14일까지 고양 호수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2017 고양 국제 꽃 박람회장’ 세계화훼교류관에서 ‘일상에 꽃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1 Table 1 Flower 운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 국제 꽃 박람회는 해외 30개 국가 110개 업체, 국내 158개 기업·기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꽃 박람회로 약 6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T는 최근 들어 지속되는 꽃 소비 침체를 타개하기 위해 꽃과 더불어 행복한 직장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1 Table 1 Flower 운동을 2016년 9월부터 추진해온 결과 지금까지 49개 기업 6만9000테이블을 운영, 직장 내 새로운 꽃 소비문화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밝혔다.

aT는 이러한 직장 내 꽃 생활화 운동을 각 가정, 자영업소, 학교 등 생활속으로 확산시켜 범국민 문화운동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홍보의 장을 마련하고 가격대별 다양한 형태의 1 Table 1 Flower 운동 꽃 샘플 전시, 상담코너 등을 운영,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꽃 생활화 운동 확산에 동참토록 안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가장 소비가 감소(약 27%↓)한 난류에 대해 선물용으로 제작한 개당 5만 원 이하의 ‘安心 蘭’을 전시, ‘난은 비싸다’는 오해를 불식시켜 선물용 소비심리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전시된 화분들은 행사 종료 이후 아동그룹홈인 성심효주의 집을 방문, 전달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활용할 계획이다.

여인홍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계기로 이제 꽃은 사치품이나 선물용으로만 주고받던 것에서 나 자신과 우리가정의 행복을 위해 기꺼이 살 수 있는 선진형 범국민 문화운동으로 정착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