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산종자로 재배한 우리농산물 판매확대
농협, 국산종자로 재배한 우리농산물 판매확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7.08.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주요 매장에서 국산종자 고추, 양파, 방울토마토 등 선보여

농협(회장 김병원)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수도권 주요 농협하나로마트에서 국산종자로 재배한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우수한 국산 종자로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알려 국산종자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시장경쟁력을 갖춰 국산종자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고추, 양파, 대파, 노란대추방울토마토 등 국산종자 농산물을 위주로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 소비자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리종자 농산물을 직접 맛보고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산종자 산업의 발전은 해외 종자 기업에 지불되는 로열티가 줄어들어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국산 농산물 구입이 가능해지고, 농업인은 농가수취가격을 높일 수 있어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종자주권 확립 차원에서 자국의 종자산업 발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국산 종자로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께 대대적으로 선보여 맛과 품질의 우수성을 알려드리고 구입 시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한다”며 “종자 산업은 식량 안보와도 직결된 중요한 미래 산업으로, 농협의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판로 지원과 소비촉진 행사 등 국산 종자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