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커에프앤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마니커에프앤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7.12.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마니커에프앤지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 등에 대해 정부에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CCM 인증 기업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착한 기업의 상징처럼 인식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주관하는 CCM 인증제도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며 2년마다 재 인증 평가를 통해 기업의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마니커에프앤지는 매월 두 차례의 CCM 회의를 통한 전사적인 CCM 활동 공유와 이를 통한 업무개선, 홈페이지의 실시간 고객상담 SNS 시스템 운영 등 소비자와의 소통 노력이 이번 인증 획득에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마니커에프앤지 관계자는 "이 밖에도 매년 꾸준한 CSR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협력업체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 유지, 각 부문에서의 활발한 포상제도 시행 등 상생을 위한 활동도 인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윤두현 대표는 “임직원 모두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CCM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적 경영문화 확산과 고객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