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날 맞아 우수농업인 시상식 개최
농업인날 맞아 우수농업인 시상식 개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11.1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탑산업훈장 류근모 장안농장 대표 `수상`
제 16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농촌진흥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류근모(51세) 장안농장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장안농장은 새싹재배법 특허 획득 및 친환경 농장과 직영매장 운영 등으로 농산물 생산?유통을 선도한 농장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훈장 6명, 포장 8명, 대통령표창 20명 등 총 130명을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은 △은탄산업훈장 (주)나라원예 채완식 이사 △동탑산업훈장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한상헌 이사장 △철탑산업훈장 농협 남성우 축산경제대표이사, 정영길 농업인 △석탐산업훈장 둔포농업협동조합 박항열 상임이사, 죽암농장 김종욱 대표 △산업포장 가톨릭농민회 정재돈 회원, 영흥농장 함승주 대표, (사)한재미나리생산자연합회 박이준 대표, 논산계룡농업협동조합 유병선 조합장, 한국농어촌공사 이해흥 팀장, (주)농우바이오 정용동 전무, 한국식품연구원 하재호 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최경환 연구위원 등이다.

◀남성우 축산경제대표

◀정용동 농우바이오 전무

◀류근오 장안농장 대표
▼한상헌 농기계조합이사장


한편, 이와 함께 지난 13일까지 농촌진흥청 대운동장에서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촌사랑 한마음 직거래 장터 및 각종 체험· 홍보·전시 등 ‘상생의 장’이 열렸다.
농촌진흥청 운동장에 설치되는 100여개의 직거래장터 부스에서는 전국의 농업인이 생산한 고품질·브랜드 농산물이 시장가보다 20∼30%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고, 특히 한우할인이동차량에서는 원가에 특판을 실시했다.
또한 직거래장터에 온 소비자 및 가족들에게는 꼬마 메주만들기, 전통두부 만들기, 떡메치기, 꽃떡 만들기, 잡곡 타작 등 다양한 체험 행사과 더불어, 정부에서 인증하는 친환경농산물인증, 우수관리인증농산물, 전통가공식품 등 각종 인증품 전시와 국내산·수입산 농산물의 비교전시관도 같이 운영하여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농식품 장관이 기증한 농산물을 두고, 전국에서 선발된 농업인 7명과 아이돌 연예인 7명이 벌이는 뜨거운 한판 승부를 통해 국민들에게 건강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