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민박 변신해야
농가민박 변신해야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에서 손님맞이 첫걸음’ 홍보영상

농가민박 서비스를 호텔 수준의 고품질 서비스로 끌어올리기 위한 길라잡이 동영상이 새롭게 만들어져 선보이게 됐다.
농촌진흥청은 농가민박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농가에서 손님맞이 첫걸음」이란 교육 동영상(DVD)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총 30분 분량의 이 동영상은 시간 순서에 따라 고객방문 전, 고객방문 중, 고객방문 후로 나눠 민박 농가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손님맞이 서비스 방법을 재현해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실제 농가민박을 운영하고 있는 성공한 경영주의 경험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농가민박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의 인터뷰를 삽입해 현장감 있게 구성했다.
동영상 내용 구성은 고객방문 전 서비스로 전화예약·손님맞이 준비, 고객방문 중 서비스로 기본 에티켓, 체류·체험·환송 서비스, 돌발상황 대처법, 고객방문 후 서비스로 홈페이지 관리, 엽서 보내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제작한 동영상을 전국의 도 농업기술원 및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해 농가민박을 운영하는 경영주에게 배부해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난 2002년부터 육성한 전국 1,000여개 농촌관광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민박 가구수는 4,400여 가구에 달하나 서비스 수준이 낮아 숙박 방문객 증가비율이 미흡한 실정이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박덕병 박사는 “이번 교육 동영상은 농가민박의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높여 농외소득을 증가시키고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