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FTA 국회비준 강력 규탄한다
한미 FTA 국회비준 강력 규탄한다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11.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축산단체, 반발성명서 통해 밝혀
한미 FTA 국회비준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농민·축산단체들의 반발이 빗발치고 있다.
농민·축산단체들은 일제히 제각각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한미 FTA 국회비준을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한국농민연대(공동대표 윤요근, 이준동)는 “이번 한나라당의 한미 FTA 국회비준 날치기 형태는 한나라당과 정권이 1%의 부자들만을 위한 정부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것”이라며 “한미 FTA의 국회비준 무효화 운동을 단체들과 함께 투쟁할 것과 동시에 151명 찬성의원들에 대한 19대 총선 낙선운동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준봉)는 “330만 농업인의 절규에도 날치기 표결 처리한 한나라당과 청와대를 규탄한다”며 “이제라도 13대 피해대책의 이행 담보와 농업인단체가 요구한 △정책자금 금리인하 △고령농 특별소득보조제도 도입 △농신보 개선 등 추가 보완대책을 수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이승호)는 “축산물관세의 목적세화, 사료안정기금 설치, 축산고나련 세제완화를 비롯한 축산업계가 요구한 대책들은 여전히 방치되고 있다”며 “소값폭락, 사료값 폭등에 등골이 휘어가는 축산농민들은 한미FTA라는 시한폭탄을 맨살에 떠앉게 됐다”고 토로했다.
또한 “지난 22일은 대한민국 국회가 농축산업을 사형선고한 날로 기억될 것이라며 FTA를 찬성한 국회의원들은 농민의 이름으로 반드시 심판대에 오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한우협회(회장 남호경)는 “한미 FTA를 통해 손해를 보는 산업에 대한 지원은 반드시 이뤄져야 하기에 정부는 막심한 피해를 입게 될 한우산업에 제대로 된 피해대책을 범정부적 차원에서 수립해야 한다”며 “만약 한우농가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국민을 무시한 죄값을 처절하게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한양돈협회(회장 이병모)는 “전국 양돈농가들의 간절한 절규에도 한미 FTA 부수법안을 통과시킨 국회를 규탄하는 동시에 지금이라도 7200여 양돈농가들의 숙원과제인 △사료가격 안정기금 제도화 △축산 관련 세제개선 및 세금 감면 △한계농가 폐업 보상 △축사 신증축 건축 제한 조례 완화 △가축분뇨의 SOC 차원 해결 등 그간 양돈업계가 요구한 대책을 즉시 정책에 반영해 시행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