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한국삼공(주) 드론 자체개발로 미래농업 선도
SG한국삼공(주) 드론 자체개발로 미래농업 선도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8.05.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SG-10’ 벼 재배단지 시범 연시회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SG한국삼공()(대표이사 한동우)에서 자체개발한 드론 ‘SG-10’이 최근 열린 벼 재배단지 시범 연시회에서 차별화된 활용도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황등농협 주관으로 "드론활용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 육성 시범연시회"를 전북 익산시 황등면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시범단지 회원, 농업인, 농협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범 연시회는 드론을 활용한 노동력 절감 벼 재배단지와 화판 등에 대한 전시와 설명을 시작했다. 이어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기술과 무논점파 재배기술 연시 등으로 진행됐으며 직파 신기술인 드론을 이용한 담수산파 기술과 무논점파 기술은 벼 직파재배단지 육성을 통한 쌀 생산비 절감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날 신기술 시연에 활용된 드론 'SG-10'SG한국삼공에서 개발하고 제작하는 국산기체로 입제살포기를 활용한 볍씨파종과 초간편 제형인 ET(정제) 전용살포기를 활용한 중기제초제 ET(정제) 살포, 액상제초제 전용살포기의 노즐을 활용한 액상형 초중기 제초제 살포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SG-10'은 기존 드론 등 항공방제기와 달리 액상 제형뿐만 아니라 입제나 정제도 살포가 가능해 차별화된 활용성으로 농업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ET(정제) 전용 살포 어플리케이션도 개발, 자동운행과 살포 기능등을 추가해 조정하는 농업인들이 쉽게 드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크게 눈길을 끌었다.

현장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사실 벼농사에서 가장 손이 많이 가는 일이 제초제 살포인데 드론으로 가능할까 하는 의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라며 그런데 실제 시연을 통해 ET(정제)제초제를 살포하는 모습을 보니 살포된 약제가 직접 눈으로 확인이 돼 믿음이 가고 생각보다 작업 속도가 빠르고 간단해 보여 일손부족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