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 보리 과잉생산 물량 전량 매입 추진
농협, 올 보리 과잉생산 물량 전량 매입 추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8.06.0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적정생산 대책 수립...보리농가에 적극 홍보키로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 경제지주가 2018년산 보리 과잉생산 물량을 전량 매입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농협은 2012년 정부수매제 폐지 이후 ()한국주류산업협회(협회장 강성태)와 계약을 체결하고 매년 보리 5만톤을 주정용으로 공급해왔다.

농업전망전문기관에 따르면(6월말 재배면적 발표 예정), 지난해 보리가격 상승과 파종기 기상여건 호전으로 2018년산 보리의 재배면적이 전년(29ha) 대비 40% 이상, 생산량도 전년(조곡기준 11만톤)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 ()한국주류산업협회는 보리 수급안정 긴급대책을 마련, 농협경제지주를 통해 계약재배물량 외 농가 출하 희망량 전량을 특별 매입하기로 했다.

농협경제지주는 매입시기를 두고 ()한국주류산업협회와 추후협의를 거쳐 주정용으로 보리를 공급할 계획이다.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올해 보리 과잉생산에 따른 판로문제로 보리 생산농가의 시름이 깊어가고 있다면서 농협이 과잉생산 물량 전량을 매입, 보리 판로해결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은 보리 과잉공급이 반복되지 않도록 적정 생산 대책을 수립, 보리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