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순항 중
충남,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순항 중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18.06.2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까지 도내 70개교 2만1000 명 참가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청남도가 친환경 로컬푸드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학교급식 식재료로서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행사가 도내 70개교의 참가 속에 순항 중이다.

지난 18일 도에 따르면, 학교급식데이는 최근까지 보령 대천초, 아산 동덕초, 천안 병천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65, 중등학교 5곳에서 학생 등 2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학교급식데이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인식 차이를 좁히는 소통의 장으로 지역·친환경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사다.

도는 올해 사업 추진 3년차를 맞아 도내 전 시·군에서 확대 운영되고 있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내실을 기하고, 지역·친환경 농수축산물의 소비를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도는 시·군과 친환경 생산자협회, 식생활 교육 단체 등과 유기적 협조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식생활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학교급식데이를 학부모 급식 공개의 날학교 체육대회와 연계해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 규모와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꾀했다. 학교별 프로그램으로는 친환경 로컬푸드 농산물 전시 전통 식생활 체험 영양·식생활교육 지역 제철과일의 이해·시식 등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도는 생산자·농민단체, ·군 및 교육지원청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 학교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오는 11월까지 도내 293개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데이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사업에 638개교 17만 명이 참여해 지역·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과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했다면서 앞으로도 학교급식에 안전한 지역 농산물이 확대 공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