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수박으로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요
aT, 수박으로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요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8.07.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제철농수산물, 수분보충에 좋은 ‘수박’선정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미국 소설가인 마크 트웨인은 수박을 가리켜서 이 세상 사치품 중에 제일로, 한 번 맛을 보면 천사들이 무엇을 먹는지 알 수 있다고 묘사한 바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이달의 제철농수산물로 피로회복과 이뇨작용에 효과적인 수박을 선정했다.

최근에는 수박이 황금··미니·애플수박 등 색깔과 모양도 다양해져 눈과 입이 더욱 즐거워졌다.

수박은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각종 부종을 가라앉혀준다. 붉은 색소성분인 리코펜이 함유돼 있어 항산화작용·혈당저하에 효능이 있다. 몸의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어 몸이 차거나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줄무늬 수박을 고를 때는 무늬가 선명하고 꼭지가 살짝 들어가 있으며, 배꼽이 작은 것을 위주로 고르면 된다. 또한 수박은 두드렸을 때 울림이 있는 묵직한 소리가 나야 잘 익은 수박이다. 수박은 고온성 작물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장기간 보관하면 저온 장해를 일으킬 수 있다. 랩으로 싸면 세균 번식이 빨라지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보관해 일주일 이내에 섭취해야 한다.

aT 박연호 유통정보부장은 근래 들어 전국 수박 최다 생산지역인 충북 음성군의 물량이 출하하면서 반입량이 증가하고 있고 거봉복숭아 등 다양한 제철과일로 소비가 분산돼 이번 달 수박 가격은 6월 대비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