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판매, 이제 SNS 활용한 직거래로 바로 해결
농산물 판매, 이제 SNS 활용한 직거래로 바로 해결
  • 최관호 본부장
  • 승인 2018.09.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 열어…7개 분야 29점 시상

[농축유통신문 최관호 본부장]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청송군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8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를 개최하고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7개 분야에서 경진을 펼쳐 우수 사례 29점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에서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에서는 정말순씨(구미, 연의하루 대표)1(연 재배), 2(가공), 3(체험)산업의 안정적인 경영과 상품의 99% 이상을 SNS 등 온라인으로 판매한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지역내 정보문화 확산 경진에서 이경진씨(의성, 뿌리깊은사과 광전농원 대표)는 의성군 정보화농업인을 위한 자율적 SNS 공부 모임 희망야자’, 멘토멘티, 의성 소셜 공부방 운영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ICT의 선도적 활용 경진에서 한유성씨(성주, 따스한농장 대표)는 꾸준한 영농일지 작성, 온도, 습도, EC의 생육 빅데이터 수집을 통한 생산성 향상 사례로 대상을 받았고 매우 특별한 홍보 경진에서 김민근씨(의성, 팜파니아농장 대표)1인 미디어로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패러디 영상으로 농장을 홍보해 우수 사례로 대상을 받았다.

곽영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정보화농업인들은 e-비즈니스, SNS를 적극 활용해 온·오프라인 직거래로 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다돌아오는 농업·농촌, e-비즈니스를 통한 소득창출, 꿈과 희망을 제시하는 경북 농업이 될 수 있도록 정보화농업인들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