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4분야 수상
충북농업기술원,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4분야 수상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8.11.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17일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 ‘2018년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및 한국정보화농업인 CEO 전진대회에서 충청북도정보화농업인이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농업기술 더하기 나누기소통경진 분야에서 심규대(충주, 62) 회원이 최우수상을, 이일구(청주, 49)회원이 농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반창현(괴산, 56) 회원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표창을, 손장영(음성, 64) 회원이 한국정보화농업인중앙회장 표창을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심규대 회원은 충주시로 귀농해 블루베리를 재배하며 얻은 노하우와 갈색매미충 트랩을 농가가 쉽게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등의 영농 기술을 전국 농업인들과 공유하는데 앞장섰다.

청주시 옥산면에서 방울토마토를 재배하는 이일구 회원은 충북정보화농업인연합회 사무처장으로 활동하며 농업인 정보화 확산과 소통에 힘써 충북정보화농업인연합회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북농업기술원 김영호 작물연구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정보화농업인들이 스마트농업에 앞장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인 정보화 교육과 e-비즈니스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