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출시
농협,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출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협몰, 기프티쇼비즈에서 구입 가능...3월말까지 이벤트 진행

농협 경제지주는 23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하고 고객서비스를 새롭게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농촌사랑상품권은 지난 1993우루과이 라운드타결로 피해가 우려되는 농촌을 지키기 위해 우리 농산물 애용운동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기존에는 지류 형태로만 발행됐으며 모바일 형태의 상품권으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협은 사용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상품권 출시로 고객들이 손쉽게 농·축산물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예숙 경제기획부 과장은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은 휴대전화 MMS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어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농촌 지역의 고객 마케팅이나 기업 복지용으로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은 농협과 KT엠하우스가 협력·운용한다. 특히 KT엠하우스는 10여년 동안 타 모바일상품권을 운용했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의 발행과 유통을 담당한다.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은 총 4(5000원권, 1·5·10만원권)으로 발행되며 개인고객은 농협몰(www.nonghyupmall.com)에서 기업고객은 KT엠하우스의 기프티쇼비즈(biz.giftishow.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황예숙 과장은 구입한 모바일상품권은 전국 농·축협 및 NH농협은행에서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고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농협몰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출시가 농·축산물 판매 확대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몰은 오는 3월말까지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5만원 이상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3만원, 20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