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설 명절 앞두고 식품위생 안전 점검 강화
농협, 설 명절 앞두고 식품위생 안전 점검 강화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1.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다음 달 1일까지 식품안전 특별상황실 운영...바른 먹거리 유통에 총력

농협 경제지주는 식품위생안전서비스 전문업체인 세스코와 손잡고 설 명절을 앞두고 식품안전을 강화한다.

농협은 올해부터 세스코와 함께 현장 중심의 식품안전 통합관리 체제를 운영한다며 지난 21일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식품안전 점검은 판매장과 가공공장 위주였지만 올해부터는 인삼공장 산지유통센터(APC) 미곡종합처리장(RPC) 공판장 등 모든 경제사업장이 식품안전 관리대상에 포함된다.

민선홍 식품사업부 농협은 무허가 또는 무신고 제품 취급 여부 원산지 표시제도 및 유통기한 준수 여부 식품 위생 취급기준 식품 보존 및 보관기준 등 행정 처분대상 항목을 중심으로 식품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협은 식품안전 특별관리기간(1.10~2.1) 동안 특별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농협식품연구원은 나물류, 견과류 등 설 성수식품 110여 품목에 대해 잔류농약과 식중독균 등 유해물질 검사를 실시하고, 부적합 품목은 판매중지 및 즉시 회수 조치, 유해 농식품의 유통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한편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수원유통센터를 방문해 식품안전 중점사항 점검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생산부터 가공·유통·판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의 식품안전관리 일원화를 강조하며 사업장 유형별 특성에 맞는 컨설팅을 추진해 바른 먹거리 유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