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수산공사, 가격 하락 농산물 소비촉진 대책 추진
서울농수산공사, 가격 하락 농산물 소비촉진 대책 추진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9.03.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추‧양파 40톤 구매… 취약계층 지원

[농축유통신문 농축유통신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최근 배추, 양파, 양배추, 대파 등 일부 채소 품목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수급 안정을 위해 희망나눔마켓과 함께 배추양파를 구매해 취약 계층에게 기부한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난달 27부터 29까지 3일간 실시했으며 송파구 관내 복지센터 12개소, 송파위례시민연대, 강서푸드뱅크, 꽃동네 등에서 요청한 배추, 양파 약 40톤을 가락시장에서 구매해 해당 기관에 기부했다. 아울러 조속한 시일 내에 대파, 양배추 등 품목도 수요 조사 후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지난 2월에 방영된 양배추 편에 이어, 한국농업법인중앙연합회한국신선채소협동조합과 공동으로 KBS-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프로그램을 통해 배추 수확효능건강 요리 등에 대한 유익한 내용을 제작방영하는 등 농산물 소비 촉진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경호 사장은 최근 배추, 양파, 양배추, 대파 등 일부 채소 품목 가격 하락으로 고통 받고 있는 생산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이러한 대책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