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의 화려한 변신을 요리로 뽐내주세요”
“오리고기의 화려한 변신을 요리로 뽐내주세요”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9.04.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부천대학교 예지관서 오리요리 경진대회 열려

[농축유통신문 김재광 기자] 

나만의 특별한 오리고기 요리를 뽐낼 수 있는 요리대회가 오는 27일 개최된다.

한국오리협회(회장 김만섭)와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27일 부천대학교 예지관에서 ‘2019년 전국 오리 요리 경진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부천대학교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가 후원한다.

한국오리협회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오리고기의 대중화를 위해 새로운 오리고기 요리법을 발굴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오리고기가 요리로 변신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고 맛도 훌륭하다는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고기요리경진대회는 오리고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서 21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심사는 요리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구성 및 조화, 조리기술, 파급성, 맛 평가점수 등으로 구분해 엄격한 심사를 진행한다. 선발된 요리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및 농협중앙회장상, 한국오리협회장상,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상 등 총 8점의 상장과 총 800여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02-325-3300)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