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부여군 굿뜨래경영사업소 임도연 소장
인터뷰 / 부여군 굿뜨래경영사업소 임도연 소장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9.04.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으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에 최선

생산자 농업인 및 유통기관과의 협업...농업인 소득과 지역경제 두 마리 토끼 잡을 것

굿뜨래경영사업소의 역할과 기능, 향후 운영 방침은?

= 굿뜨래경영사업소는 굿뜨래브랜드의 명품관리와 굿뜨래 농식품 가치증대,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로컬푸드 실현 등 4가지를 전략목표로 정하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굿뜨래브랜드 위상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고 균형발전 사업을 통한 굿뜨래 농식품 산업화 역량강화, 산지유통 체계와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로컬푸드 활성화로 공공급식 공급을 확대 하는 등 적극적 행정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2. 사업소의 지역경제와 농가소득적인 측면에서의 영향은?

- 굿뜨래경영사업소에서는 굿뜨래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유통개선 방안, 가격 하락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어려움 등을 해소하여 굿뜨래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들의 요구에도 부응하는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공급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노력하고 있다. 또 굿뜨래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 및 고품질 상품화 가치 증대를 위하여 PLS(안전성 검사)지원, 품질관리사 운영, 프리미엄 상품화, 공동선별출하 생산자 조직 육성, 통합마케팅 전문조직 육성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산자 농업인 및 유통관계 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하여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3. 선순환 체계의 푸드플랜을 위한 사업소 혹은 부여군의 계획은?

- 우리 군에서는 현 정부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먹거리 생산·가공, 유통과 소비, 폐기·재활용 등 생산에서 소비에 이어지는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인 푸드플랜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의 농업·사회·경제·환경 등 먹거리와 관련된 여건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먹거리 종합 전략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500만원을 지원받을 계획이며 군비 9,500백만원을 합한 12천만원으로 금년 연말까지 종합 푸드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