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동양물산과 업무협약 체결
한농대, 동양물산과 업무협약 체결
  • 김영하 대기자
  • 승인 2019.05.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들의 농기계 능력향상을 위해 추진

[농축유통신문 김영하 대기자]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은 지난 8일 재학생의 농기계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동양물산기업(대표이사 김희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허태웅 총장과 윤여두 부회장, 한농대와 동양물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한농대와 동양물산은 재학생 교육에 필요한 농기계를 지원하고, 변화하는 농기계 관련 정보와 산업 전반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한농대 재학생 대상 농기계 견학 프로그램 지원 및 현장 실습 교육 진행 등에 대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한농대는 동양물산으로부터 농업 현장에서 각종 작업기와 결합해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승용관리기 1대를 기증받았고, 재학생 교육에 필요한 트랙터와 굴삭기를 각각 1대씩 무상으로 임대받았다.

한농대는 이번 동양물산과의 업무협약을 비롯해 앞서 진행한 대동공업()아삼 등 우수한 기술력과 교육 시설, 각종 기자재 등을 보유한 산업계와의 협력관계 구축으로 관련 분야에 대한 재학생의 전문성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농대는 지난해 126일 대동공업으로부터 실습용 농기계 2종을 기증받았고, 재학생의 드론 교육 강화를 위해 지난 226아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재학생의 농기계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대학 내 첨단농업기술센터를 확대구축한 상황에서 업무협약으로 동양물산이라는 든든한 우군을 얻게 됐다동양물산과의 업무협약이 일회성에 머무르는 협약이 아닌 재학생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협약이 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