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농정원, ‘청년두드림센터’ 본격 운영
[단신]농정원, ‘청년두드림센터’ 본격 운영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06.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업계 학교 산학협력 지원을 위한 청년두드림센터를 지난 3일에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로 운영되는 청년두드림센터는 농업계 학교의 취·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국 농고·농대생 졸업생(졸업예정자 포함)이라면 누구나 취·창업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창업 컨실팅 및 취업연계 ·창업 지원정책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농업 현장실습 교육장 발굴·정보공유 우수 농산업 기업체 발굴·정보제공 등이다.

또한 권역별 농고·농대 재학생(졸업생) 대상으로 취·창업 관련 특강 개최, 찾아가는 멘토링 서비스 등을 통해 농업계 학생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특히, 농업계학교·농산업체·유관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농고·농대 취·창업 지원센터 및 일자리지원센터와의 정보를 연계, 실시간으로 농산업분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창업 멘토링을 원하는 학생은 청년두드림센터 카페(https://cafe.naver.com/dodreamstory) 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이메일(dodream@epis.or.kr)로 접수하면 되는데 농고·농대 졸업예정자, 졸업 후 1년 이내 농고·농대 졸업생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올해 첫발을 내딛는 청년두드림센터를 통해 농업계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농산업 분야 일자리 연계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청년두드림센터(1833-397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