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토시아닌 성분 풍부한 초콜릿색 고추 ‘시선 집중’
안토시아닌 성분 풍부한 초콜릿색 고추 ‘시선 집중’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9.06.14 09: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이은 기능성 품종 시리즈
성인병·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효과적

[농축유통신문]

아시아종묘()는 최근 항산화 효과로 성인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안토시아닌이 포함된 초콜릿색 고추를 출시, 소비자와 농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이미 혈당 강하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AGI(Alpha-Glucosidase Inhibitory)성분이 다량 함유된 미인풋고추로 주목받은바 있다.

짙은 자색을 가지고 있어 농가로부터 초콜릿색 고추’, ‘  가지고추라고도 일컬어지는 아시아종묘의 미인보라는 극대과종에 과가 길고 곧으며 다수확 품종으로 상품성이 좋다.

또한 불량과가 적고 초세가 강하며 일명 칼라병으로 불리는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의 내병성을 가지고 있어 농가 수익 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품종이다.

특히 미인보라는 매운맛이 없고 육질이 아삭한 특징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성인병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지의 4~5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품종이기도 하다.

아시아종묘의 또 다른 초콜릿색 고추 품종으로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고 매운맛이 약한 자색고추 드셔보라도 있다.

아시아종묘의 관계자는 최근 기능성 품종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아시아종묘의 미인풋고추뿐 만 아니라 미인보라, 드셔보라 품종으로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시아종묘의 기능성 고추 품종 종자는 아시아종묘 쇼핑몰(www.asiaseed.kr)’에서 자세한 정보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 2019-06-22 16: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