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김제FMC, 준공 1년 만에 시장점유율 6% 돌파 노려
도드람김제FMC, 준공 1년 만에 시장점유율 6% 돌파 노려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08.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도드람김제FMC의 전경
도드람김제FMC의 전경

 

김제시 경제 활성화에 도드람 브랜드 성장에도 한몫

국내 육가공센터가 준공된 지 1년 만에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준공된 도드람김제FMC(대표 김운경)는 국내 최초로 하루에 3000두의 돼지를 생돈 입고부터 도축, 가공, 폐수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원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으로 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드람김제FMC는 각 공정별 전산정보시스템을 통한 생산 이력관리, 인체공학적인 생산라인 구축, 친환경적인 폐수처리 시설, 냉장·냉동 신선제품의 자동 입·출고 시스템 등 동물, 환경, 시스템의 조화가 극대화된 돈육 생산기지로 알려져 있다.

김제 시에서는 도드람김제FMC는 관내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에 큰 도움이 됐다고 관측했다. 고용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김제 시 및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터전을 제공하고 직원의 약 42%가 김제 주민이 차지하고 있다.

또한 도드람김제FMC는 김제 시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도드람 브랜드 성장에도 한몫했다. 준공 후 얼마되지 않아 대형 유통 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거래를 원하는 곳에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으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게다가 전체 브랜드육의 시장점유율도 상승해 2019년 브랜드육 시장점유율은 6%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드람김제FMC 김운경 대표는 선도 브랜드로써 어려움이 많지만 대한민국 축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구제역 청정지역인 김제에서 도드람의 뛰어난 기술력을 발판 삼아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해 도드람 한돈의 상품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