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소비습관!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
스마트한 소비습관!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
  • 정여진 기자
  • 승인 2019.11.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축평원, ‘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참석

국내 축산물 유통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가격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 이하 축평원)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가 농식품분야 대표 혁신서비스과제로 선정돼 축평원은 축산분야 중 유일하게 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한다.

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는 현 정부 출범 후 2년 반 동안 추진해 온 정부혁신 성과를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80개 기관이 참여하며 축평원은 누구나 디지털전시관에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축평원은 스마트한 소비습관!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를 주제로 국내산 축산물의 가격을 스마트폰을 통해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험전시를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정부혁신 과제로 선정됐으며 국내 축산물 유통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업체 간 자율경쟁을 통한 가격 적정화를 목적으로 하여금 전국 정육점의 전자저울에 사물인터넷(IoT)을 적용, 가격을 실시간으로 수집·공개해 국민편익을 높이고자 도입됐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지역별 축산물 판매장을 찾아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상권,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의 순기능까지 갖춘 국민생활 밀접형 공공정보 서비스이다.

이날 전시는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를 국민들이 일상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시연해 국민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하며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운영된다.

축평원은 전시부스를 통해 실제 정육점을 재현해 관람객의 흥미를 더하고 서비스 체험과 국민평가를 마친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등급판정 받은 꿀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축평원은 축산물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축평원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과 제도, 대국민 서비스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국민과 교감하는 특별 전시도 준비한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축산물 가격비교 서비스를 국민에게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과 함께 축산물 유통시장의 미래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