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2020신년사]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1.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가 될 것


[농축유통신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가족 여러분!

2020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검역본부는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미래를 대비하고, 가축질병 및 식물병해충을 사전에 예방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가 되도록 네 가지 중점사항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ASF등 가축질병 및 고위험 식물 병해충 유입방지를 위한 국경검역시스템 개선해 질병 발생위험을 철저히 차단하겠습니다.

둘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융복합 기술을 활용하여 가축전염병을 관리하고, 과수화상병 등 상시예찰을 통한 병해충을 철저히 차단하겠습니다.

셋째, 미래대응과 현장중심의 연구개발을 확대하고, 해외 연구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한 국가전문 연구기관이 되겠습니다.

넷째, 동물용의약품 관리업무 체계를 개선하고, 동물보호복지 수준을 향상시켜 원헬스(One-Health)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2020년 새해에는 UN이 지정한 세계식물건강의 해입니다. 이를 계기로 우리 농업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여 살기 좋은 농촌과 국민의 먹거리 기본권을 확충하는 한 해가 되도록 검역본부 모든 직원들이 한데 뭉쳐 새로운 내일을 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