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신년사]오경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
[2020신년사]오경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1.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존경하는 전국의 농업인과 국민 여러분!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기해년(己亥年)을 보내고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이 세고 지혜로운 흰쥐의 해인 경자년(庚子年)은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를 상징하는 해인만큼 여러분께서 희망하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최근 농업은 기후변화, 미세먼지 및 국가 재난 발생 등 외부 환경이 급변하고 있으며, BT·IT 등 첨단기술 접목을 통한 혁신으로 새로운 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0년 농기평은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농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농업 혁신을 주도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첫째, 농정 현안 해결 및 사회적 재난의 선제 대응을 위한 미래농정 예측과 농식품 R&D사업 추진분야 확대 등 혁신성장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농식품 혁신기술 상용화 기반을 조성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셋째, 현장중심의 기술수요 발굴 및 R&D지원 강화로 기술현장정책을 연계한 농산업 혁신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안전 최우선 경영 및 국민참여윤리경영 등 사회적가치 중심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농식품 R&D 및 농산업의 발전 뿐만 아니라 행복한 농업농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