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자체 제작한 ASF 차단방역 가이드 배포
선진, 자체 제작한 ASF 차단방역 가이드 배포
  • 정여진
  • 승인 2020.02.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양돈농가 대상 무료 배포

농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ASF 차단방역 가이드라인을 접할 수 있다.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양돈 농장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차단방역에 관한 내용이 정리된 ‘ASF 차단방역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양돈농가를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또한,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변화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환경을 고려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으로 편집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선진 ASF 차단방역 가이드라인은 45년 이상의 양돈 노하우를 지닌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의 선진기술연구소(소장 이갑훈) 산하의 전문 수의사로 구성된 선진 브릿지 랩에서 제작을 진행했다.

20199ASF의 첫 확진으로 시작된 전파는 많은 양돈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다행히도 109일 이후 추가로 확진 사례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이는 ASF가 발생한 다른 나라의 경우와 비교해보면 우수한 방역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지금도 야생 멧돼지에서 ASF 확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방역을 위하여 설치된 광역 울타리 너머에서 ASF 확진 개체가 발생되기도 했다. 농장에서의 성공적인 차단 방역으로 1차 위기는 잘 넘겼다고 볼 수 있지만, 아직 ASF가 해제된 것으로 볼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진은 국내 양돈산업의 공동의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차단방역과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선진이 배포하는 차단방역 가이드라인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한눈에 이해하기 편하게 제작됐으며, 선진 홈페이지 게시판과 공식 블로그 스마트선진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 선진TV’를 통하여 영상으로 편집된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선진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멧돼지 전문가의 인터뷰 등 다양한 축산 관련 정보를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