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내부감사 시스템’ 우수성 국제공인
축평원 ‘내부감사 시스템’ 우수성 국제공인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2.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공공기관 신뢰성 확보에 선제적 대응할 것"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이 서울 여의도 소재 로이드인증원에서 위험관리 및 내부감사 시스템 국제공인 인증을 취득했다.

내부감사 품질인증은 IPPF(International Professional Practices Framework :국제내부감사기준)에 준하는 한국감사표준원의 위험관리 및 내부감사 지침에 따라 기관의 내부감사 수준을 진단, 엄격한 심사를 거쳐 감사품질을 인증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한 인증 제도이다.

축평원은 약 3개월에 걸친 내부감사 전문 컨설팅을 통해 감사 독립성, 객관성, 거버넌스 등 38개 분야 272개 항목에 대해 진단받고, 내부감사 품질 시스템에 대해 적합하다고 인증 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은 해외 선진국에서도 적용되는 기준으로 적합성 인증을 받은 것은 국제 수준의 감사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의의가 있다.

축평원은 앞으로도 감사품질을 높이기 위해 감사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하고 내부감사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장승진 축평원 원장은 비상임 감사기관으로서 이러한 인증을 받은 것은 공공기관의 신뢰성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것이라며 윤리경영을 통한 투명성 강화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