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농식품 정보 담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면역력 높이는 농식품 정보 담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4.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14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려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제작되는 잡지로 분기별 1만 5000부(연간 총 6만 부), 제작돼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지자체 민원실, 서울특별시 및 전국 광역시 주민센터, 미용실, 카페 등에 배포된다.

농정원은 농식품 소비공감의 올해 콘셉트는 ‘다채롭고 똑똑한 현대인의 삶, Colorful&Smart Life’로, 호별로 색색의 농식품 정보를 한데 모아 특집으로 엮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호는 코로나19 이슈에 발맞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Red Food)’를 특집으로 다뤘다.

Special(특집) : ‘레드푸드’ 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는 농식품을 중심으로 효능과 고르는 법, 보관법 등과 함께 유현수 셰프의 레드푸드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Smart :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좋은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고 ‘스마트팜 지원 정책’에 선정된 귀농인, 아름다운 화훼 작물, 신기술이 접목된 농산물 등을 소개하고, 주요 농정정보를 Q&A 형식으로 함께 담아낸다.

Life : 농촌의 소소한 일상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섹션으로 국내산 머루를 활용해 와인을 제조하는 양조장과 특별한 두부 장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14일부터 오프라인 배포처 외에 농식품 소비공감 웹매거진과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명식 원장은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식품을 현대인의 삶에 빗대어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촌과 농식품, 건강한 식생활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